본문 바로가기

인간과 건강

비오는 날 부추전. 정력왕 부추의 효능, 부추 궁합

비도 많이 오고 파전을 부쳐 먹으려고 마트를 갔는데 부추 한단에 800원밖에 안해서 냉큼 집어와 파전에서 부추전으로 변경해서 먹었습니다.

겉은 바삭하게 속은 부드럽게 맛있는 '부추전'이 됐습니다.

 

 

재료:

부침가루, , 부추, 냉동실에 있는 새우, 그리고 청양고추 한 개, 애호박,

간단하게 집에 있는 재료와 마트에서 산 부추로 뚝딱 만들어 봤습니다 .

(부추와 새우는 남성들에게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감도 맛도 아주 일품인 부추, 과연 어떤 영양소가 있고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남성분들 정력에 좋습니다.

경상도에서는 부추를 정구지라고 부르는데 바로 정을 오래 유지시켜준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부추를 먹으면 정력에 좋다고 하니 남성분들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름철 기운이 없을 때 기운도 복돋아 준다고 하니까 기운없으신 남성분들 더더욱 먹어야겠습니다.

 

두 번째

부추는 고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이 풍부한 부추는 몸에 들어온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한국인들의 국물이 있는 국과 찌개문화는 나트륨섭취에 일조를 하는데 이런 국물요리를 드실 때 같이 부추를 넣어 끓이면 맛도 좋아지고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부추를 먹으면 똑똑해진다? 허황된 얘기처럼 들리겠지만 부추에는 철분이 많아 혈액 생성에 도움을 주며 피를 맑게 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뇌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부추는 빈혈과 두통 수족냉증에 좋고 뇌기능을 활성화시켜줍니다.

수험생분들 공시생분들이라면 부추를 챙겨 먹읍시다.

 

네 번째

소화에 좋습니다. 소화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알리신은 부추에 많아 평소 자주 체하거나 속이 더부룩 한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설사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사무직 분들이나 학생, 수험생, 공시생들은 아마 모두 해당되실겁니다.

 

다섯 번째

간에 좋습니다. 간 기능을 강화시키고 해독작용에 도움이 되고 또 뜨거운 성질인 부추는 냉증, 불임증, 설사에 좋습니다.

 

 

부추 궁합

 

부추에도 궁합이 있습니다.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성질입니다.

차가운 성질인 돼지고기하고는 매우 궁합이 좋고 새우하고도 궁합이 좋습니다.

또 식초와 깨 등과도 잘어울려 부추겉절이나 부추무침만들어 삼겹살과 먹으면 좋겠습니다.

 

반대로 소고기처럼 몸을 따뜻하게하는 성질인 경우에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